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보안프로그램, 은행프로그램 한방에 몽땅 삭제하기

by 봉잡스 2019. 8. 21.

은행 등의 금융기관 또는 공공기관의 사이트 이용 후에는, 이용 과정에서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꼭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보안상 유익한 것은 사실이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실행되어 PC의 리소스를 점유하기 때문입니다. 개중에는 상상 이상으로 PC 성능을 낮추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BLUEEnLIVE(맞는지 모르겠네요.) 님이 만든 구라제거기를 이용하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이런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며, 제게도 필수 유틸이 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구라제거기의 다운로드 경로를 소개하고 그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보안프로그램, 은행프로그램 한방에 몽땅 삭제하기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구라제거기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구라제거기(HoaxElminator)를 다운로드 합니다. 포스트 중단에 있는 [HoaxEliminator2.20.rar]을 클릭하면 됩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은 RAR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반디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압축 파일의 비밀번호는 구라제거기 제작자의 블로그 주소인 teus.me입니다.


※참고 RAR 압축해제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4. 압축이 해제되어 나타난 HoaxEliminator의 폴더를 열어보면 X64X86 폴더가 있습니다. 윈도우 32비트 사용자는 X86 폴더를, 64비트 이용자는 x64 폴더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참고 교차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 중인 윈도우 비트를 모를 경우 아무 폴더나 열어주세요.





5. 폴더 안에 있는 Hoax Eliminator.exe를 실행합니다.





6.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창이 하나 열리고, 목록에 현재 설치된 보안·은행프로그램 목록이 나타납니다. 모든 프로그램 삭제를 원하는 경우 [모두 제거]를 클릭하고, 특정 프로그램 삭제를 원하는 경우 목록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 목록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그냥 [모두 제거]를 이용하세요. 어차피 보안 프로그램은 설치가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시 설치됩니다.





7. 제거를 클릭하면 선택한 또는 모든 보안·은행 프로그램의 언인스톨이 진행됩니다. 제거 클릭 즉시 자동으로 보안·은행 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프로그램의 언인스톨을 한번에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보안프로그램, 은행프로그램을 한방에 삭제할 수 있는 구라제거기를 소개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