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제한된 보기 해제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9. 8. 27.

이번 포스팅에는 온라인 사이트·이메일 등 인터넷이나 안전하지 않은 위치의 엑셀 파일을 열 때 나타나는 [제한된 보기]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제한된 보기 알림 우측에 있는 [편집 사용]을 클릭하면 제한 사항 없이 문서를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문서를 다루는 빈도가 잦거나 처리해야 하는 문서의 수가 많은 경우 상당히 귀찮은 존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제한된 보기]는 보안을 위한 설정입니다. 해당 설정을 해제한다고 해서 큰 문제가 발생할 일은 거의 없겠지만, 신뢰할 수 없는 문서를 제한 없이 바로 열기 때문에 없던 리스크가 생긴다는 점은 인지해야 합니다.




엑셀 제한된 보기 해제 설정 1분해결


1.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옵션 창에서 [보안 센터]-[보안 센터 설정] 순으로 선택합니다.





4. 새로 열리는 보안 센터 창 왼쪽 메뉴에서 [제한된 보기]를 선택합니다.





5. 우측 제한된 보기 하위에 있는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안전하지 않은 위치에 있는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Outlook 첨부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해제 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6. 열려있는 옵션 창을 모두 닫고, 제한된 보기 경고 알림이 뜨던 엑셀 파일을 열어 알림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보안센터의 [신뢰할 수 있는 위치] 메뉴에서 특정 경로를(예: 다운로드 폴더, 작업 폴더) 지정하면, 지정한 경로에 있는 엑셀 파일을 열 때만 제한된 보기 알림이 뜨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제한된 보기 해제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