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사진 사람 남기고 배경 지우기, 없애기 실용적이에요

by 봉잡스 2019. 9. 4.

이번 포스팅에는 포토샵이나 기타 어플 등의 설치없이 사진의 배경을 간단하게 지울 수 있는 웹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손으로 직접 배경을 지우는 것보다 작업 속도가 월등히 빠르며, 결과물의 퀄리티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결과물의 최대 사이즈가 500x500 픽셀로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고해상도 결과물이 요구되지 않는 환경이나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사진 사람 남기고 배경 지우기


오늘 소개할 배경 지우기 사이트는 KALEIDO에서 개발한 remove.bg라는 곳입니다. KALEIDO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remove.bg에 접속합니다.





2. remove.bg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의 툴이 나타납니다. [Select a photo]를 클릭하여 배경을 지우려는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참고 사람을 제외한 대상은 인식되지 않습니다. eX)강아지 고양이, 소 등


[Select a photo]를 클릭합니다. ▼



배경을 지우려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저는 지인의 조카 사진으로 테스트해봤습니다.





3. 사진을 선택하면 바로 업로드>배경 지우기 작업이 연속으로 진행됩니다.


※참고 업로드된 사진은 사용자의 다운로드를 위해 임시로 저장될 뿐, 약 1시간 뒤에 서버에서 삭제되며 사용자의 다운로드 외의 목적엔 사용되지 않는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4. 배경이 지워진 모습입니다. 모자 조절 스트랩이 잘려나간 것은 아쉽지만, 나름 괜찮은 퀄리티로 작업이 된 것 같네요.





5. 사람이 작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처럼 의도하지 않은 부분이 잘려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땋은 머리 부분과 검은 아스팔트의 경계가 희미해서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은 것 같네요.





6. 사람이 여럿인 경우에도 배경이 말끔하게 지워지네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사진에서 사람만 남기고 배경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