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90% 해결

by 봉잡스 2024. 4. 18.

이번 포스팅에는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방법은 총 두 가지이며,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만 두 번째 방법을 진행하면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로 실행하기

 

첫 번 째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하여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1. 윈도우 탐색기로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의 실행 파일(.exe)이 있는 폴더를 열어줍니다. 

 

※참고 프로그램의 바로가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면 윈도우 탐색기로 해당 경로가 바로 열립니다.

 

 


 

2. 열리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명령 프롬프트 열기]-[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열기]를 선택해줍니다. 아래처럼 명령 프롬프트 대신 PoweShell로 되어 있는 경우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열리는 프롬프트 창에 실행하려는 프로그램의 파일명.exe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4.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5. 업데이트나 프로그램 설정 변경 후 다시 일반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6. 일반적인 방법으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 위 방법을 계속 이용하거나, 아래의 방법으로 배치 파일을 만들어주세요.

 

 

※참고 배치 파일(.bat) 만들기

 

배치 파일을 만들면 매번 위 과정을 반복하는 번거로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1. 메모장을 엽니다.

 


 

2.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배치 파일을 만들어줍니다.

 

 


 

3. 아래처럼 첫 줄에는 CD 실행 파일이 있는 폴더의 경로, 두 번째 줄에는 실행하려는 파일명.exe, 세 번째 줄에는 exit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4.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이용하여 파일이름명.bat로 저장합니다. 확장자를 bat로 저장해야 한다는 것을 주의해주세요.

 

 

 


 

5. 배치파일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두 번째 방법, 로컬 보안 정책 변경하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secpol.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로컬 정책]-[보안 옵션] 순으로 선택합니다.

 

 


 

4.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을 더블 클릭합니다.

 

 


 

5. [사용 안 함]에 체크를 한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6.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이 앱은 사용자 보호를 위해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또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