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dows Defender 끄기 2가지 방법

by 봉잡스 2019. 9. 13.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의 기본 백신인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시스템을 보호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윈도우 디펜더를 끄면 PC가 심각한 위협에 노출됩니다.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 하기 전 꼭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을 보호하세요.


※참고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은 실시간 보호를 끄는 방법이 아닌, 윈도우 디펜더 자체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Windows Defender 끄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


로컬 그룹 정책을 편집하는 것으로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은 윈도우 PRO 버전 이상에서만 가능합니다. HOME 및 기타 버전은 다음에 소개하는 레지스트리 편집을 이용한 방법을 참고하세요.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gpedit.msc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4. 우측 목록에서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5. 열리는 설정 창 좌측 상단에 있는 [사용]에 체크를 하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6. 윈도우 디펜더가 정상적으로 비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indows Defender 끄기, 레지스트리 추가


레지스트리에 DWORD 값을 하나 추가해주는 것으로 윈도우 디펜더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윈도우 HOME, PRO 모두에서 이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4. 오른쪽 빈 공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순으로 클릭합니다.





5. 새로 만들어진 DWORD 값의 이름을 DisableAntiSpyware 로 변경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이름을 변경한 DWORD 값을 더블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합니다.




7.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되면 레지스트리 생성이 완료된 것입니다. 창을 닫고 윈도우 디펜더가 정상적으로 비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Windows Defender 끄기 방법 두 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