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파워쉘(powerhsell)/명령 프롬프트(cmd) 변경, 전환 방법

by 봉잡스 2019. 9. 18.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 퀵 링크 메뉴(단축키: 윈도우 로고키+X)의 [Windows PowerShell]을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일반적인 용도로는 어떤 것을 사용해도 무관하나, 우리에게 익숙한 것은 역시 명령 프롬프트죠.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파워쉘(powerhsell)/명령 프롬프트(cmd) 변경, 전환 방법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설정 창에서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개인 설정 창 왼쪽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4. 오른쪽에서 [시작 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거나 Windows 키+X를 누르면 표시되는 메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Windows PowerShell로 바꾸기]를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5. 완료되었습니다. 창을 닫고 윈도우 관리자 메뉴를 열어 아래처럼 WindowsPowershell이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WindowsPowershell을 명령 프롬프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WinXMenuEdito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퀵 링크 메뉴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퀵 링크 메뉴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관련 내용을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