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모니터 주사율 변경 및 확인 베이직

by 봉잡스 2019. 9. 23.

이번 포스팅에는 사용 중인 모니터의 주사율을 변경&확인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 사용 중인 모니터에 현재 설정된 주사율을 변경하고 확인하는 것은 물론, 설정 가능한 주사율 범위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해두면 분명 도움이 되실거예요.




모니터 주사율 변경&확인 베이직


1.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D)]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디스플레이 설정 창 우측 메뉴에서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참고 윈도우8 이하 유저는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대신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고급 설정] 순으로 진입하세요.





3. 열리는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창에서 확인하려는 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 X의 어댑터 속성을 표시]를 선택합니다. 모니터가 하나인 경우 [디스플레이 1의 어댑터 속성을 표시]를 선택하면 됩니다. 





4. 열리는 디스플레이 어댑터 속성 창 상단에 있는 [모니터] 탭을 선택합니다.





5. 화면 재생 빈도에서 현재 설정되어 있는 주사율을 확인하고, 우측의 V를 클릭하여 주사율을 변경하거나 변경 가능한 주사율 범위를 확인합니다.


제 노트북 디스플레이는 현재 60Hz로 설정되어 있으며, V를 클릭했을 때 다른 옵션이 없는 것으로 보아 60Hz 밖에 지원하지 않는 패널인 것으로 확인되네요. ▼




지금까지 모니터 주사율을 변경하고 확인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