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구글 애드센스 섹션타겟팅 무시코드

by 봉잡스 2012. 8. 17.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특정부분(ex. 본문)을 구글 애드센스 섹션타겟팅 강조 코드를 통해 본문과 노출되는 광고가 보다 더 매칭이 잘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헌데 본문을 강조하는 코드를 적용해 놓는다고 해도 사이드바의 최신글이나 태그목록 같은 부분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선정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주제가 다양한 블로그일수록 사이드바나 태그목록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되죠. 이럴 때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섹션타겟팅 무시코드를 사이드바나 태그목록에 적용해줌으로 특정 부분의 키워드가 광고선정에 사용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무시 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위의 코드를 사용하여 skin.html 의 [ ## _ article _ rep _ desc ## ] (본문) 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나, 키워드가 많은 태그 목록 부분에 적용하시면 본문과 광고의 매칭률이 상승하면서 비약적인 클릭률의 상승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후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빠르면 하루, 늦으면 최대 2주후에 적용됩니다.


섹션타겟팅 무시코드의 단점


'클릭률 상승=수익 향상' 의 공식이 항상 성립하는 것은 아닙니다. 섹션코드 무시코드를 통해 본문과 광고의 매칭률이 상승하여 클릭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수 있지만, 경쟁하는 광고의 수가 줄어 단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 주제가 상당히 다양하여 유독 본문과 광고가 매칭이 안된다든지.. 같은 주제지만 하위 카테고리 분류의 갯수가 많은 경우 등, 각 블로그의 상황을 고려하여 무시코드를 적용해야할지 말아야할지 판단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