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재부팅을 하지 않고 바이오스 버전 확인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9. 9. 25.

이번 포스팅에는 재부팅을 하지 않고 현재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방법입니다. 참고해두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윈도우 시스템 정보 앱 이용


첫 번째 방법은 윈도우의 시스템 정보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스템 정보 앱을 통해 바이오스 버전은 물론 시스템과 하드웨어의 요약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시스템 정보]를 입력하면 검색되는 [시스템 정보] 앱을 실행합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정보 창 우측에 있는 [BIOS 버전/날짜] 항목의 정보로 현재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합니다.


제 메인보드의 모델명은 MSI B350M MORTAR이며, 설치된 바이오스는 1.MM 버전입니다. ▼



※참고 시스템 정보 앱을 검색할 수 없는 경우, 실행창에 msinfo32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시스템 정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시스템 정보 확인하기


두 번째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 명령어를 통해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시스템 정보 앱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거나, 윈도우8 이하 버전에서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행창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도스(명령 프롬프트) 창에 systeminfo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4. 열거된 항목들 중, BIOS 버전 항목 우측에 있는 정보로 현재 설치된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합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시스템 정보 앱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와 동일합니다.




지금까지 재부팅을 하지 않고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두 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다른 방법을 소개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