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공유, 메일 첨부 가능한 곳 7가지

by 봉잡스 2019. 9. 30.

이번 포스팅에는 대용량 파일을 전송 또는 공유할 수 있는 수단 몇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 또는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들만 골라 추려봤습니다. 참고해두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예요.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공유, 메일 첨부 가능한 곳



1. 네이버


첫 번째 소개할 수단은 네이버 메일입니다. 네이버 메일은 2GB 파일까지 대용량 파일 전송을 지원합니다. 2GB 파일을 최대 10개까지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분할 압축을 이용하면 총 20GB까지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분할 압축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2. 다음


두 번째 소개할 곳은 다음 메일입니다. 다음 메일은 4GB 파일까지 대용량 파일 전송을 지원합니다. 개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분할 압축을 이용하면 상당히 큰 용량의 파일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단일 파일 용량이 가장 큰 것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는 곳입니다.   




3. 네이트


세 번째 소개할 곳은 네이트 메일입니다. 네이트 메일은 2GB까지 대용량 파일 전송을 지원합니다. 메일함 용량이 30GB로 상당히 크기 때문에, 내게 쓰기로 클라우드처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지메일(Gmail)


네 번째 소개할 수단은 구글의 지메일입니다. 메일 서비스 자체적으로는 25MB까지만 대용량 파일 전송을 지원합니다만, 25MB 이상의 파일을 첨부하면 자동으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계되어 전송이 진행됩니다. 첨부한 파일이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되고, 업로드 된 파일의 링크가 메일로 전송되는 방식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용량 한도내에서는 용량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전송할 파일을 업로드하고, 업로드한 파일의 다운로드 링크를 상대에게 공유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오히려 이 편이 메일에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는 것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죠. 업로드 후 다운로드 링크를 상대에게 메일로 전송하면 지메일을 이용하는 것과 거의 동일한 시스템이겠네요. 파일 링크를 보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여러 명과 공유할 수 있고, 폴더를 공유하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업로드한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공유 URL 만들기]-[복사]를 클릭하면 공유 링크가 복사됩니다.




6. 카카오톡 


카카오톡도 300MB까지 대용량 파일 전송을 지원합니다. 아주 큰 용량은 아니지만, 300MB 이하라면 다른 수단들보다 편리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전송 가능한 파일 확장자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전송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여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센드애니웨어(Sendanywhere)


위 6가지 외에도 센드애니웨어라는 서비스가 최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공유 전문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전용 클라이언트 설치나 송수진자의 동시 접속 등 포스팅의 방향과 어긋나는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빈번하게 전송 또는 공유해야 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검색해보세요.



지금까지 대용량 파일을 전송 및 공유할 수 있는 수단 몇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추가할 서비스가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