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agicline4nx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9. 10. 4.

magicline4nx는 인증보안 솔루션 개발 및 구축 업체인 드림시큐리티에서 개발한 Non-Active X 기반 공인인증 전자서명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관세청, 119안전신고센터 등의 공공기관, 대학교 홈페이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는 기관의 웹페이지에서 공인인증과 관련한 업무를 볼 때 설치가 요구됩니다. 



magicline4nx이 특정 웹페이지를 이용할 때 보안상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설치 후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컴퓨터 자원을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 설치가 요구되는 페이지를 매일 같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발견 즉시 삭제해줄 것을 권장드립니다. 삭제 방법을 모를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삭제를 진행하세요.



magicline4nx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에 진입합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서 magicline4nx을 찾아 제거합니다.



※참고 프로그램 목록에서 magicline4nx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에 있는 MagicLine4NX_Uninstall.exe를 실행하여 삭제를 진행하세요.


C:\Program Files (x86)\DreamSecurity\MagicLine4NX(32비트)



지금까지 magicline4nx에 관한 간략한 정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