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pupdatec.exe 오류 1분해결

by 봉잡스 2019. 10. 9.

갑작스레 나타나는 npupdatec.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는 (주)잉카인터넷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nProtect Online Security와 관련한 오류입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는 키보드 보안, 악성코드 탐지, 네트워크 보호 등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npupdatec.exe의 'update' 부분에서 nProtect Online Security가 업데이트를 시도하면서 발생한 오류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유지하면서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기 때문에, nProtect Online Security를 아예 삭제하는 방향으로 오류를 해결해야 합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나중에 nProtect Online Security를 필요로 하는 사이트 이용시 다시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삭제해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서 nProtect Online Security 관련 항목을 모두 제거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주)잉카인터넷의 기술지원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용 삭제툴을 이용하세요. 열리는 페이지 좌측에 있는 [삭제툴 다운로드 하기]를 클릭하면 전용 삭제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npupdatec.exe 오류와 관련한 정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