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vcruntime140.dll 오류 해결 방법 2가지

by 봉잡스 2019. 10. 11.

vcruntime140.dll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C 런타임 라이브러리와 관련된 파일입니다. C 런타임 라이브러리는 윈도우 운영 체제에 대한 프로그래밍을 위한 루틴을 말하는 것으로, 쉽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vcruntime140.dll 오류는 어떠한 이유로 인해 해당 파일이 손상, 변조 또는 삭제되었을 경우 발생합니다.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은 어렵지만, 다행히도 해결 방법은 단순한 편입니다. 문제가 되는 vcruntime140.dll 파일을 정상적인 vcruntime140.dll 파일로 대체해주기만 하면 되죠.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vcruntime140.dll 해결 방법 1


1.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또는 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내 PC가 어디 있는지 모를 경우 단축키 [윈도우키+Pause]를 입력하세요.





2. 열리는 시스템 창의 시스템 종류 항목에서 윈도우 버전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합니다.





3. 아래의 두 파일 중 방금 확인한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5.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확인한 아래의 경로에 복사합니다. 아까 확인한 윈도우 비트를 고려해서 복사를 진행해주세요.


32비트일 경우 - C:\Windows\System32 

64비트일 경우 - C:\Windwos\SysWOW64




6. 복사 완료 후 오류가 발생하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7.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방법2를 시도합니다. 오류가 해결되었다면 방법2를 시도하지 않아도 됩니다.



vcruntime140.dll 해결 방법 2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vcruntime140.dll를 포함하고 있는 Visual Studio Visual C++ 패키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Visual Studio Visual C++ 재배포 패키지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를 엽니다.





2. 열리는 페이지에 있는 붉은색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합니다.





3. 방법1에서 확인한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하려는 파일 왼쪽에 있는 네모 박스에 체크하고 오른쪽 밑에 있는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파일명 뒤에 86이라고 적힌 것이 32비트, 64라고 적힌 것이 64비트 파일입니다.



4.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자세한 내용을 생략합니다.




5. 설치 완료 후 오류가 발생하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해결 되셨나요? 지금까지 vcruntime140.d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 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