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dobe "포토샵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설치 오류 해결

by 봉잡스 2019. 10. 8.

이번 포스팅에는 어도비 포토샵 CS6 버전이나 CC(Creative CLoud)를 설치할 때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결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되, 첫 번째 방법으로 해결되면 두 번째 방법은 시도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adobe "포토샵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설치 오류 해결 1


첫 번째 방법은 포토샵 설치 툴과 충돌하는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아래의 경로로 진입하여, 우측에 있는 [PendingFileRenameOperations] 값을 삭제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



※참고 삭제하려는 값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삭제]를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4. 삭제 완료 후 창을 닫고, 어도비 프로그램 설치를 다시 진행해봅니다.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다음 단계를 시도합니다.



adobe "포토샵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설치 오류 해결 2


경우에 따라 어도비에서 제공하고 있는 Creative Cloud Cleaner Tool 을 실행하여 설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은 새로운 설치에 영향을 주는 파일을 정밀하게 제거해주는 삭제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 한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면 됩니다.





3.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언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영어를 선택하기 위해 알파벳 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4. 언어를 선택하면 어도비 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을 검토하는 단계가 나타납니다. Y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N을 입력할 경우 스크립트가 중단됩니다.




5. 화면에 표시되는 목록 중에서 설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프로그램 왼쪽에 있는 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6. Y 입력 후 엔터를 쳐서 제품 제거를 진행합니다.




7.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엔터키를 누르고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재시작 후 문제가 발생하던 프로그램 설치를 다시 시도해봅니다.



지금까지 어도비 설치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