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 또는 '웹 및 Windows 검색' 상자 없애기

by 봉잡스 2019. 10. 17.

이번 포스팅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웹 및 Windows 검색' 또는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라는 문구와 함께 나타나는 검색 상자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윈도우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웹 및 Windows 검색' 또는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 없애기



1. 작업표시줄(화면 하단에 있는 검은색 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의 [검색(H)]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숨김] 또는 [검색 아이콘 표시]를 선택하면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를 나타나지 않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아래 첫 번째 이미지가 검색 상자를 [숨김] 상태로 변경한 것이고, 두 번째 이미지가 검색 상자를 [검색 아이콘 표시]로 설정한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거나 직접 설정해보면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검색 상자 표시]를 선택하면 기존의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가 있는 검색 상자가 나타납니다.


[숨김]으로 설정한 상태 ▼



[검색 아이콘 표시]로 설정한 상태 ▼




이상입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