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icrosoft teams 삭제 및 자동 설치 방지하기

by 봉잡스 2019. 10. 18.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는 오피스365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파일 공유 및 화상대화 등의 기능을 지원하죠. microsoft teams는 오피스365를 구독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협업 앱을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icrosoft teams는 윈도우를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따라서 협업 앱을 사용하지 않는 가정이나 사무실 등의 환경에서는, 앱을 삭제하거나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PC 자원을 확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microsoft teams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앱 목록에서 [Microsoft Teams][Teams Machine-Wide Installer]를 제거합니다. 아래처럼 teams로 검색하면 해당 프로그램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의 [Teams Machine-Wide Installer]를 꼭 함께 제거하세요.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하지 않으면 [Microsoft Teams]를 제거해도 자동으로 다시 설치됩니다.




microsoft teams 자동 실행 끄기 


microsoft teams를 삭제하지 않고 유지하되, 자동으로 실행되지만 않도록 설정하고 싶은 경우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해주면 됩니다.


1. 작업 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작업 관리자 창 상단의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3. 아래의 목록에서 [Microsoft Teams]를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참고 윈도우8 이하 버전은 실행창에 msconfig을 입력하면 열리는 시스템 구성창의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Microsoft Teams]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해주세요.



지금까지 microsoft teams를 삭제하거나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