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워드 공백 제거, 띄어쓰기 실수 수정하기

by 봉잡스 2019. 10. 24.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범할 수 있는 띄어쓰기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띄어쓰기 오류란 한 칸만 띄어야 할 띄어쓰기를 실수로 두 칸 이상 띄는 등의 오류를 말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해두면 분명 도움이 되는 순간이 있을 거예요.




워드 공백 제거, 띄어쓰기 실수 수정하기


1. 수정할 워드 문서를 열어줍니다. 저는 테스트 삼아 모든 띄어쓰기가 두 칸으로 된 문장을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축키 [Ctrl+H]를 입력하여 [찾기 및 바꾸기] 기능 창을 열어줍니다. 열리는 창 왼쪽 하단에 있는 [자세히]를 선택합니다. 





3. 아래의 설명과 이미지를 참고하여 적힌 번호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찾을 내용에 ( ){2,}라는 와일드카드 값을 입력합니다. 괄호 사이에 꼭 공백(띄어쓰기)를 넣어줘야 합니다. 이 와일드카드 값은 '띄어쓰기가 두 번 이상인 모든 공백'을 의미합니다. 

2) 바꿀 내용에 띄어쓰기 한 칸을 입력합니다.

3) '패턴 일치(와일드카드) 사용'에 체크합니다.

4) 모두 바꾸기를 클릭하여 수정을 진행합니다.


※참고 와일드카드는 특정한 것, 범위, 그룹 등을 검색하거나 특수한 작업을 실행해주는 고급 검색 기능입니다.





4. 모두 바꾸기 클릭 즉시 두 칸 이상 띄어져 있던 공백이 모두 한 칸으로 수정됩니다. 




지금까지 워드 공백 제거, 띄어쓰기 실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와일드카드를 응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나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