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시작 메뉴 등 광고 제거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9. 10. 29.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시작 메뉴 등에 종종 스토어 앱 추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거슬리거나 사용에 불편을 주는 수준을 아니라고 생각해 그대로 두고 있습니다. 저와 다르게 앱 추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도저히 참을 수 없다고 느끼는 분은 아래의 방법으로 광고를 제거하세요.




윈도우10 광고, 제안 제거


1. 시작 메뉴 광고 제거


[시작]-[설정]-[개인설정]-[시작(왼쪽)]의 [때때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 항목을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추천 항목이 제거됩니다. 조회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위치이기 때문에, 해당 항목만 제거해도 거슬림이 상당히 사라집니다.



2. 잠금 화면 광고 제거


[시작]-[설정]-[개인 설정]-[잠금 화면(왼쪽)]의 [잠금 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오기]를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참고로 해당 항목은 배경을 사진이나 슬라이드 쇼로 설정했을 때만 나타나며, Windows 추천으로 설정했을 때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3. 불필요한 팁 제안 해제


[시작]-[설정]-[시스템]-[알림 및 작업(왼쪽)]에서 [새로운 기능과 제안 내용을 강조 표시하기 위해 업데이트 후와 로그인 시 때때로 Windows 시작 환경 표시]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해당 항목을 해제하면 특정 앱 사용을 권장하는 등의 광고 같은 팁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4. 파일 탐색기 노출 광고 제거


[윈도우 탐색기]-[보기]-[옵션]-[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보기 탭] 목록에서 [동기화 공급자 알림 표시]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굉장히 큰 사이즈로 나타나는 OneDrive 광고를 제거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노출되는 광고와 제안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추가적인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의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