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구글 크롬 읽기 모드(reader mode) 활용해보세요

by 봉잡스 2019. 10. 29.

이번 포스팅에는 구글 크롬의 읽기 모드(reader mode)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숨겨진 기능이기 때문에 아직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사용하지 않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니 꼭 한번 참고해보세요. 




구글 크롬 읽기 모드 활성화하기


1.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주소창에 chrome://flags/#enable-reader-mod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스크랩 봇 때문에 복사를 막아둘 수 밖에 없는 점 이해해주세요.





3. chrome://flags/#enable-reader-mod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크롬의 여러 기능들을 활성화/비활성화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가장 상단에 노란색으로 하이라이트 되어 있는 Enable Reader Mode 항목이 읽기 모드와 관련된 항목입니다. 우측에 있는 [Disabled]를 클릭하여 [Enabled]로 변경합니다.


Enable Reader Mode 우측에 있는 Disabled를 클릭합니다. ▼



Disabled를 Enabled로 변경합니다. ▼





4. 크롬을 다시 시작해야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하단에 나타난 [Relaunch Now]를 클릭하여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열려 있던 창은 그대로 다시 열립니다.





5. 크롬을 다시 시작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출된 페이지 콘텐츠 전환]이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열려 있는 페이지가 읽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주소창 우측에 있는 페이지 아이콘을 이용하여 읽기 모드로 전환해도 됩니다.





6. 읽기 모드가 적용되기 전과 후의 페이지입니다. 불필요한 링크나 광고들은 배제하고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읽기 모드 상태에서는 드래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스크랩 용도로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모드 ▼



읽기 모드 ▼




지금까지 구글 크롬 읽기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추가적인 활용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