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워드 한글과 영어를 함께 쓸 때 나타나는 간격 오류 해결

by 봉잡스 2019. 10. 30.

이번 포스팅에는 MS 워드에서 한글과 영어를 혼용할 때 간격이 뭔가 이상하게 조절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한글과 영어를 혼용할 때 나타나는 간격 오류의 예는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간격이 정상적으로 조절된 경우이고, 두 번째 문장은 간격이 뭔가 제멋대로 조절된 상태의 문장입니다. 해당 문제는 단락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워드 한글/영어/숫자를 혼용할 때 발생하는 간격 오류 해결


1.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문서를 엽니다.




2. 이미 입력된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할 영역을 드래그로 선택해야 합니다. 마우스로 간격이 제멋대로 조절되는 부분을 드래그로 선택합니다. 전체 선택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축키 Ctrl+A를 이용합니다. 새로운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면 선택 없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3. [홈] 탭의 [단락] 메뉴 오른쪽 밑에 있는 [↘]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열리는 단락 설정 창, [한글 입력 체계] 탭의 [문자 간격] 항목에 있는 [한글과 영어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 [한글과 숫자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했으면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참고 경우에 따라 [한글 단어 잘림 허용]도 해제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제멋대로 조절되던 간격이 정상적인 간격으로 고쳐졌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단축키 [Ctrl+D]를 입력하면 열리는 창의 [고급] 탭에서 [간격]을 조절해보세요.



지금까지 워드에서 한글과 영어 또는 숫자를 혼용할 때 발생하는 간격 이상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