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해결 방법 세 가지

by 봉잡스 2019. 11. 8.

간혹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은 되지만, "인터넷 없음"이라고 표시되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세 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첫 번째 방법부터 세 번째 방법까지 순서대로 진행해보면서 문제 해결을 진행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해결 방법 1


첫 번째 방법은 무선 연결과 관련한 서비스를 재시작하고 관련 설정을 변경해주는 것입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로고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서비스창 우측 목록에서 [WLAN AutioConfing], [WWAN AutoConfig]을 찾아주세요.





4. 먼저 [WLAN AutoConfig]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5. 열리는 창 중간에 있는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해주세요.





6. [서비스 상태]의 중지를 클릭합니다. 이미 중지되어 있는 경우에는 [시작]을 클릭합니다.





7. 다시 [시작]을 눌러 서비스를 재시작합니다.





8.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세요.





9. [WWAN AutoConfig] 서비스에도 동일한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없으면 패스합니다.




10. 서비스 창을 닫고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합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해결 2


두 번째 방법은 전원과 관련된 옵션인 [빠른 시작]을 꺼주는 것입니다. 


1. [시작]-[설정]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 있는 [전원 및 절전]을 선택합니다.





4. 우측 관련 설정 항목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을 선택합니다.





5. 열리는 전원 옵션 창 왼쪽에 있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선택합니다.





6.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7. [빠른 시작 켜기]의 체크를 해제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참고 [빠른 시작 켜기] 옵션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레지스트리를 통해 해당 옵션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경로에 있는 [HiberbooEnabled] 값의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해주면 [빠른 시작 켜기]가 꺼집니다. 1은 ON 상태입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Power





8. PC를 1회 재부팅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문제가 해결 되지 않았을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합니다.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해결 3


마지막으로 시도해볼 만한 방법은 무선 연결 관련 장치를 다시 설치해보는 것입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devmgm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장치 관리자 목록에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더블 클릭합니다.





4. 나열되는 네트워크 목록 중에서 와이파이 연결과 관련된 장치를 찾아 제거합니다. 노트북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이름 내에 'Wireless' 단어가 들어간 항목이 와이파이 관련 장치입니다. 제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열리는 창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제거]를 선택합니다.





6. 제거 완료 후 상단 메뉴에 있는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삭제된 장치를 재설치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유선 연결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7. 완료 후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와이파이 인터넷 없음 문제를 해결하는 세 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