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부팅 후 종료 전 실행되던 프로그램 자동실행 해제

by 봉잡스 2019. 11. 5.

윈도우10은 시스템을 종료하기 이전에 실행되던 프로그램들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불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되려 불편을 줄 수도 있는 기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첫 번째 방법, 로그인 옵션 변경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2. [계정]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 있는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우측 개인 정보 항목에 있는 [업데이트 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대부분 이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해결이 됩니다.




두 번째 방법, 전원 및 절전 설정 변경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전원 및 절전 설정을 변경해보세요.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 있는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관련 설정 항목에 있는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열리는 전원 옵션 창 왼쪽 상단에 있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6. 상단에 있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7. 아래에 있는 종료 설정 항목의 [빠른 시작 켜기]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창을 닫습니다.




그 외 방법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기


위의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해보세요. 시작 프로그램 관리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부팅 후 종료 전에 실행하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문제의 해결 방법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