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 두 가지

by 봉잡스 2019. 11. 11.

mfc120u.dll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C 런타임 라이브러리 관련 파일입니다. mfc120u.dll를 찾을 수 없다며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오류는, 해당 파일이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손상, 변조 또는 삭제되었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 말은 즉 온전한 파일을 원래 있어야 할 곳에 복사해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 1


1. 먼저 사용 중인 윈도우의 비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내 PC(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내 PC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단축키 [윈도우키+Pause]를 누르세요. 사용 중인 윈도우의 비트를 아는 경우 1~2는 건너뛰어도 좋습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창의 [시스템 종류] 항목 우측에서 윈도우 비트를 확인합니다. 저는 64비트네요.  





3. 아래의 두 파일 중, 방금 확인한 비트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4.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 해제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5.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복사합니다. 역시 아까 확인한 윈도우 비트를 고려하여 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32비트 - C:\Windows\System32

64비트 - C:\Windows\SysWOW64


※참고 덮어 쓸 경우 기존 파일은 백업해 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6. 복사 완료 후 오류가 발생하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7.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하세요. 해결이 되었을 경우 진행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mfc120u.dll 오류 해결 2


위 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을 경우, mfc120u.dll을 담고 있는 Visual Studio Visual C++ 패키지 재설치를 시도합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Visual Studio Visual C++ 재배포 패키지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를 엽니다.





2. 열리는 페이지에 있는 빨간색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합니다.





3. 앞서 확인한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일명 뒤에 86이라고 적힌 것이 32비트, 64라고 적힌 것이 64비트입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4.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직관적이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5. 설치 완료 후 오류가 발생하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mfc120u.dll이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