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심 모델코드 및 일련번호 확인하기 안드로이드

by 봉잡스 2019. 11. 11.

SIM Card Info나 SIM카드 등의 앱을 이용하면 귀찮게 유심을 직접 꺼내지 않아도 유심 모델코드와 일련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심핀이 없어서 유심 트레이를 탈착할 수 없거나, 잘라서 재활용한 유심이라 모델코드와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없을 때 유용하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심 모델코드 및 일련번호 확인하기 안드로이드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엽니다.




2. 검색창에 유심 또는 SIM Card를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에서 SIM 카드나 SIM Card Info를 설치합니다. 어느 것을 이용해도 무관합니다. 저는 SIM Card Info를 사용했습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열어 Serial Number(ICCID)에서 모델코드와 일련번호를 확인합니다. 


Serial Number(ICCID)에 나타나는 열아홉 자리 숫자 중, 일곱 번째~열 한 번째 자리에 있는 5자리의 숫자가 모델코드이며, 열 두 번째~열아홉 번째 자리에 있는 7자리의 숫자에 F를 붙인 것이 일련번호입니다.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 글씨의 숫자가 모델코드, 푸른색 글씨의 숫자에 F를 붙인 것이 일련번호입니다. ▼




지금까지 유심을 직접 확인하지 않고 유심 모델코드와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