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새 시스템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by 봉잡스 2019. 11. 12.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를 설치할 때 "새 시스템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설치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문제는 윈도우7을 설치할 때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새 시스템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해당 문제는 파티션이 활성화되지 않아 발생합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파티션을 활성화해주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를 다르게 치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오타를 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1. "새 시스템 파티션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단계에서 단축키 [Shift+F10]을 동시에 입력합니다.





2. [Shift+F10]을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도스창)이 열립니다. diskpart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DISKPART 도구가 열립니다. list disk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4. list disk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 장착된 디스크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윈도우를 설치하고자 하는 디스크 번호를 확인합니다. 디스크 용량으로 간단히 식별할 수 있습니다.





5. select disk 명령어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고자 하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디스크 0일 경우, 아래처럼 select disk 0 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6. 디스크가 정상적으로 선택되면 " X 파티션이 선택한 파티션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디스크가 선택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했으면, 디스크를 활성화하는 명령어인 activ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7.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완료되면 "DiskPart에서 현재 파티션을 활성으로 표시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8. 완료되었습니다. exit를 눌러 DISKPART 도구를 종료합니다.




9. 창을 닫고 윈도우 설치를 다시 시도해봅니다. 



지금까지 "새 시스템을 만들거나 기존 파티션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윈도우 설치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