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와 몇 가지 참고사항들

by 봉잡스 2019. 11. 13.

이번 포스팅에는 배그 리플레이가 저장되는 위치는 어디이고, 관련하여 알아두면 좋을 사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 놓으면 재밌었거나 기억에 남는 명경기를 보관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배그 리플레이 저장 위치, 다시보기 저장 폴더


배그 리플레이는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TslGame\Saved\Demos 경로에 저장됩니다. 이 경로에 간편하게 진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localappdata%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localappdata%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윈도우 탐색기로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 경로의 폴더가 열립니다. 우측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보이는 [TslGame] 폴더에 진입합니다.





4. [Saved] 폴더로 진입합니다.





5. [Demos] 폴더에 진입합니다.





6. 이 [Demos] 폴더 안에 있는 폴더들이 최근 20 경기의 리플레이들입니다. 폴더 하나가 한 경기의 리플레이고, 우측에 있는 [수정한 날짜]의 시간을 통해서 경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폴더를 다른 PC의 동일한 폴더에 넣어주면 게임을 실행하여 리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방의 [Demos] 폴더를 압축해서 메일로 보낸 다음, 집에 있는 [Demos] 폴더에 넣어주는 식이죠.

- 리플레이는 인게임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개별적으로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 리플레이 기록은 최근 20경기 까지만 기록됩니다. 20경기가 넘어가면 오래된 순으로 삭제됩니다. 삭제를 방지하려면 인게임에서 리플레이를 잠금거나, 미리 리플레이 폴더들을 백업해둬야 합니다.

- 카카오배그와 스팀배그의 리플레이가 서로 호환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장되는 폴더가 같은 것으로 보아 호환될 것 같기도 한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 리플레이 기록은 배그 로비 환경 설정에서 리플레이 항목을 활성화해 놓은 경우에만 저장됩니다.

- 리플레이는 자신이 살아있는 순간까지만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배그 리플레이 저장위치와 관련해서 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참고사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