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how 파일 열기 및 편집 네 가지 방법

by 봉잡스 2019. 11. 13.

SHOW 파일은 한컴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 형식의 파일입니다. MS에 파워포인트가 있다면, 한컴오피스는 한쇼가 있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는 PC에 이 한쇼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show 파일을 열거나 편집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여 목적이나 상황에 맞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show 파일 열기 및 편집 네 가지 방법



1.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show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편집도 가능하지만 변환되어 열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저장할 때는 nppt(네이버 슬라이드 형식), pptx(MS 파워포인트 형식), PDF로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show 파일을 열어 내용을 확인하거나, 다른 확장자로 저장해도 상관없을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버 오피스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한컴 스페이스


한컴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편집기 한컴 스페이스를 이용하여 show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요금제에서는 업로드 가능한 파일의 용량이 2GB로 제한되지만, 파일 읽기 및 일반적인 편집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수준입니다. show 파일의 확장자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호환성이 높기 때문에 show 파일 편집용으로는 네이버 오피스보다 나은 선택일 것 같네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한컴 스페이스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한컴 오피스 뷰어 또는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한컴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뷰어 또는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을 설치하여 show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편집은 불가능하지만 사용에 제한이 없고,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은 편집도 가능하지만 30일이라는 사용기간 제한이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PC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온라인 편집기보다는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것을 골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MS 파워포인트 이용


show 파일은 MS 파워포인트로 열 수 있고 편집도 가능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아닌 일반 저장을 이용하면 show 확장자를 유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완벽히 호환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저도 정확히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레이아웃이나 애니메이션 효과 등은 다소 호환이 되지 않는 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효과 등을 제외한 일반적인 텍스트 편집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PC에 MS 파워포인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MS 파워포인트를 이용해보세요.



지금까지 한쇼 없이 show 파일을 열어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방법 네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추가적인 수단이나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