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 설치 X

by 봉잡스 2019. 11. 14.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의 자체 기능을 이용하여 우클릭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우클릭 해제 확장 프로그램 이용이 불편하거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고 싶지 않은 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방법입니다.




크롬 우클릭 해제


크롬의 숨겨진 기능인 읽기 모드(reader mode)를 이용하여 우클릭을 해제하거나 드래그를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읽기 모드를 활성화하면 텍스트와 이미지만 남기 때문에 많은 양을 스크랩할 때 유용합니다. 읽기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1. 크롬을 엽니다.





2.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chrome://flags#enable-reader-mode





3. 위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Enable Reader Mode 항목을 활성화 해주세요.


Enable Reader Mode 오른쪽에 있는 Disabled를 클릭합니다. ▼


Disabled를 Enabled로 변경합니다. ▼





4. 크롬을 재시작해야 설정 적용이 완료됩니다. 아래에 나타나는 Relaunch Now를 클릭하여 크롬을 재시작합니다. 열려 있던 창은 그대로 다시 열립니다.





5. 크롬이 재시작되면 설정이 적용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에 [추출된 페이지 콘텐츠 전환]이라는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클릭하면 페이지가 읽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주소창 즐겨찾기 아이콘 옆에 있는 아이콘으로도 페이지를 읽기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6. 페이지를 읽기 모드로 전환해본 모습입니다. 읽기 모드에서는 우클릭과 드래그가 자유롭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불필요한 배너 등이 사라져 컨텐츠에만 집중하기 좋아집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꽤나 유용하다고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참고 네이버 블로그 등 읽기 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페이지들이 있더라고요. 이런 페이지에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 없이 우클릭을 해제하고 싶은 분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더 간편하고 사용하기 좋은 우클릭 해제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