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SB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STEP BY STEP

by 봉잡스 2019. 11. 14.

이번 포스팅에는 디스크 관리에서 디스크 포맷을 시도할 때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또는 "예상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등의 메시지가 뜨며 진행이 불가능한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PC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본문 끝에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해놨은 바쁘신 분은 본문 끝을 확인하세요.




USB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cmd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도스창)가 열립니다. diskpart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4. diskpart를 입력하면 새 창으로 diskpart 도구가 열립니다. list disk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5. list disk를 입력하면 PC에 연결된 디스크 목록이 나타납니다. 목록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USB가 몇 번 디스크인지 확인합니다. 용량으로 구분하면 간단합니다. select disk 명령어를 이용하여 확인한 USB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select disk 뒤에 확인한 디스크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하면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6. 디스크가 정상적으로 선택되면 "X 디스크가 선택한 디스크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clean을 입력하여 파티션 정보를 정리해줍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7. 정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DiskPart에서 디스크를 정리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새로운 파티션을 만들기 위해 create partition primary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8. 파티션이 정상적으로 생성되면 "DiskPart에서 지정한 파티션을 만들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제 볼륨을 포맷해야 합니다. fortmart quick fs=ntfs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포맷은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편입니다.


(이미지에 오타가 있네요. quick가 맞습니다.)




9. 포맷이 완료되면 "DiskPart가 볼륨을 성공적으로 포맷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마지막으로 디스크를 활성화해주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active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10. 활성화가 완료되면 "DiskPart에서 현재 파티션을 활성으로 표시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창을 닫아주세요. 





11.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USB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는지 확인해봅니다.



※ 요약 

[시작] > [실행] > [cmd 입력 후 엔터] > [diskpart 입력 후 엔터] > [list disk 입력 후 엔터][select disk 번호 입력 후 엔터] > [clean 입력 후 엔터] > [create partition primary 입력 후 엔터]-[format quick fs=ntfs 입력 후 엔터] > [active 입력 후 엔터] > [완료]


지금까지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USB 인식이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물리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클 것 같네요. 또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