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그림 안보임 현상 99% 해결 방법 세가지

by 봉잡스 2019. 11. 15.

이번 포스팅에는 한글 파일에 삽입한 그림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해결하는 세 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각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하며 문제를 해결해보면 됩니다. 한글 그림 안보임 현상을 해결하는 대표적인 방법들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글 그림 안보임 해결 1


가장 먼저 해볼 것은 보기 옵션에 그림이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보기]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 메뉴에 있는 [그림]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가 되어있지 않다면 체크를 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이미 체크가 되어 있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봅니다.




한글 그림 안보임 해결 2


1. 환결 설정을 기본 값으로 초기화 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C:\Progra Files(x86)\HNC\HNCUtils




2. HncUtils 폴더 안에 있는 HConfig90.exe를 실행합니다. 한컴 기본 설정은 한글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만 실행됩니다.





3. [기본 값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완료 후 한글을 실행하여 한글 그림 안보임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해결이 되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시도합니다.




한글 그림 안보임 현상 해결 3


1. 문서 보안 설정을 낮추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있는 [보안]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문서 보안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보안 수준을 [낮음]에 체크를 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여 설정 변경을 적용합니다. 한글을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한글 그림 안보임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또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