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문제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9. 11. 18.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할 때, 간혹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운로드 하려는 파일이 하루 다운로드/업로드 제한을 넘었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에 사본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참고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구글 계정이 있고, 또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1. 다운을 실패한 다운로드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내 드라이브에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아이콘 오른쪽 밑에 +가 더해져 있는 아이콘입니다.





2.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내 드라이브에 추가함"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링크가 내 드라이브에 추가됩니다.





3. 다운로드 링크가 정상적으로 내 드라이브에 추가되면 아이콘이 아래와 같은 폴더 모양의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4.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내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5. 내 드라이브를 클릭하면 내 구글 드라이브가 열립니다. 목록을 확인해보면 방금 추가한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추가된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본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7. 사본 만들기를 선택하면 "사본 파일을 생성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본이 바로 생성됩니다.





8. 생성된 사본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사본 만들기 혹은 사본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경우, 구글 드라이브 초기 화면에 있는 [빠른 엑세스] 메뉴에 나타나는 "방금 열었음"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사본 만들기] 순으로 진행하여 다시 시도해보세요.




지금까지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구글 드라이브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보다 더 간단한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 내용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