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자동업데이트 끄기 3단계

by 봉잡스 2019. 11. 19.

이번 포스팅에는 크롬이 업데이트되지 않도록 자동업데이트를 막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구버전 설치 후 버전을 유지할 때 유용합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간략하게 정리했으니 천천히 참고해보면서 진행하세요.




크롬 자동업데이트 끄기 


1. 가장 먼저 구글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실행창을 열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2. 목록에서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guapdate)],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gupdatem)] 두 항목을 서비스를 중지하고, 시작 유형은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각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열리는 속성 창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완료했으면 창을 닫아줍니다.



3. 두 번 째로는 작업 스케줄러에 등록된 구글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해야 합니다. 실행창을 열고 taskschd.msc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칩니다.





4. 작업 스케줄러 창이 열리면 왼쪽에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오른쪽 중간에 있는 목록에서 [GoogleUpdateTaskMachineCore], [GoogleUpdateTaskMachineUA]를 찾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항목을 선택 후 우측에 있는 작업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완료했으면 창을 닫습니다.





5. 마지막은 구글 업데이트와 직접적을 관련된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Program Files (x86)\Google\Update 경로에 있는 [GoogleUpdate.exe] 파일의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원래 이름만 아니라면 어떤 이름이라도 괜찮습니다.





6. 모든 단계가 끝났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의 [더 보기]-[도움말]-[Chrome 정보] 순으로 클릭하면 나타나는 버전 및 업데이트 관련 항목에 오류가 나타나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지금까지 크롬 자동업데이트를 끄는 3단계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