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스팀 자동실행 끄기 두 가지 방법

by 봉잡스 2019. 11. 20.

이번 포스팅에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스팀 로그인 창을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자동실행 설정을 해제해두면 거슬리지도 않고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스팀 자동실행 끄기 


1. 스팀을 엽니다.





2. 좌측 상단에 있는 [Steam]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설정 메뉴 왼쪽에 있는 [인터페이스]를 선택합니다.





4. 우측에서 [컴퓨터를 시작할 때 Steam 자동 실행]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을 누르고 창을 닫습니다. 이후부터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 스팀 로그인 창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참고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관리자 선택, 열리는 작업관리자 창 상단에서 시작프로그램 탭 선택, 목록에서 Steam Clinet Bootstrapper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사용 안 함으로 변경 순으로 진행해도 스팀 자동실행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위 방법으로 자동실행이 해제되지 않을 때 시도해보세요.




지금까지 스팀 자동실행을 해제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