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오류 해결 방법 세 가지

by 봉잡스 2019. 11. 22.

간혹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또는 "이 웹사이트에 안전하게 연결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등의 메시지와 함께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오류는 방문한 페이지의 시간과 내 시스템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인증서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면서 발생합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만한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해결 방법 1


1.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시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날짜/시간 조정(A)]를 선택합니다.





3. 열리는 날짜 및 시간 설정 창 상단에 있는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합니다.





4.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5.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한 뒤, [지급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시간을 업데이트 합니다.





6. 동기화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7.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메시지가 뜨던 페이지 접속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그 밖에 해결 방법 1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아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에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인터넷 옵션 선택]-[보안 탭 선택]-[사용자 지정 수준 선택]-[스크롤을 내려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을 사용으로 변경]





2. 익스플로러 재시작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다음 방법 시도.



그 밖에 해결 방법 2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아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우측 상단에 설정 클릭]-[인터넷 옵션 선택]-[고급 탭 선택]-[스크롤을 내려 '서버의 인증서 해지 확인', '인증서 주소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에 경고' 두 항목 체크 해제]





2.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고 시스템 재시작. 시스템 재시작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



지금까지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없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다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