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키 먹통 현상 해결 방법 세 가지

by 봉잡스 2019. 11. 25.

이번 포스팅에는 시작버튼, 윈도우키 먹통 현상을 해결하는 세 가지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순서대로 진행해보면서 해결을 시도해보세요. 아래의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았을 때 참고할만한 이전 포스팅도 링크해두었습니다.




윈도우키 먹통 현상 해결 방법 첫 번째


윈도우키 잠금이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에 출시된 대부분의 키보드들은 자체적으로 윈도우키 잠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Fn]+[윈도우 로고키]를 누르면 윈도우키 잠금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Fn]키는 보통 오른쪽 [Alt] 옆에 있습니다.



윈도우키 먹통 현상 해결 방법 두 번째


두 번째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간단하니 천천히 진행해보세요.


1. 마우스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시작 메뉴가 떠 있는 상태에서 regedit 이라고 입력합니다.




3. 검색 결과에 나타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클릭합니다.





4. 아래 경로의 폴더로 진입합니다. 왼쪽 폴더 트리를 클릭하면서 진입하면 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pnUserService





5. 우측에서 [Start]라고 적힌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






6. 값 데이터를 4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7. 창을 닫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다음, 윈도우키 먹통 현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윈도우키 먹통 현상 해결 방법 세 번째


1. 마우스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시작 메뉴가 열린 상태에서 [언어 설정]이라고 입력합니다. 언어와 설정 사이는 띄어줘야 합니다.




3. 검색된 [언어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열리는 설정 창 우측에서 한국어 항목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5. 열리는 언어 옵션 창 하드웨어 키보드 레이아웃 항목에 있는 [레이아웃 변경]을 선택합니다.





6. 키보드 레이아웃을 101키 종류1, 또는 103/106키로 변경해봅니다. 본인의 키보드에 맞는 것을 골라 선택해주면 됩니다. 본인의 키보드 레이아웃을 모르겠다면, 101키였던 분은 103/106키로, 103/106키였던 분은 101키로 변경해보세요.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의 1, 2, 4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지금까지 윈도우키 먹통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추가적인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