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R&D 모드 활성화로 높이기

by 봉잡스 2022. 6. 4.

해외사이트 pcgamingwiki에 오리진 다운도르 속도 향상 및 문제 해결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참고하여 정리해봅니다. R&D mode(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인데, 효과를 본 유저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방법이 있는데 기다리느라 답답해하시지 말고 내용 참고하여 적용해보세요.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개선을 위한 R&D 모드 활성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 R&D 모드 활성화

 

 

1. 오리진이 실행 중이라면 우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꼭 종료 후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오리진을 종료했으면 메모장을 엽니다.

 

 

3. 메모장 상단에서 [파일]-[열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4. C:\Program Files (x86)\Origin 경로에 있는 EACore.ini 파일을 엽니다.

 

※참고 우측 하단에서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 (*.*)]로 변경해야 EAcore.ini 파일이 보입니다.

 

 

 

5. 이 파일에 아래의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connection]

EnvironmentName=production

 

[Feature]

CdnOverride=akamai

 

6. 입력을 완료했으면 [파일]-[저장] 순으로 클릭하여 저장을 하고 메모장을 닫습니다.

 

 

7.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높이기를 위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오리진을 실행합니다.

 

 

8. R&D 모드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었다면 상단에 [R&D mode] Production이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변경 전 ▼

 

변경 후 ▼

 

 

※참고 R&D 모드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오리진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봅니다.

 

8. 다운로드를 진행해보며 오리진 다운속도가 빨라졌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 R&D 모드를 활성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에 변화가 없다면, 방화벽 설정에서 오리진 프로그램을 예외로 등록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사용하는 인터넷이 SK브로드밴드일 경우 해외망과 관련하여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DNS 주소를 KT로 변경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DNS 변경 방법에 대해서는 곧 포스팅하여 링크를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R&D 모드를 활성화하여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