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는 두 가지 종류의 가상키보드가 있습니다. 화상키보드나 터치키보드라고도 하죠. 이번 포스팅에는 이 두가지 가상키보드를 여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터치로 타이핑을 하고 싶거나 키보드가 고장나서 마우스로 타이핑을 해야 하는 분에게 유용할 것 같네요.
윈도우10 가상키보드 1
1. 첫 번째 방법입니다. [시작]-[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설정 창에서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 있는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야 보입니다.
4. 키보드 선택 후 우측에 있는 [화상 키보드 사용]을 켬 상태로 변경합니다.
5. 켬 상태로 변경 즉시 아래처럼 생긴 가상키보드 창이 열립니다.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키+Ctrl+O] 입니다.
윈도우 가상키보드 2
1. 두 번째 방법입니다. 작업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클릭합니다.
2. 터치 키보드 단추 표시를 활성화하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상키보드를 열 수 있습니다.
3. 아이콘을 클릭하여 가상키보드가 열린 모습입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클릭하여 다른 모양의 키보드나 필기 인식 키보드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가상키보드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의 내용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