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넷플릭스 동시자막, 한영 통합자막으로 보기 PC만!

by 봉잡스 2019. 11. 26.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넷플릭스 컨텐츠를 한영통합자막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 지인의 "프렌즈로 영어 공부하기"를 도와준다고 같이 대본 찾고, 자막을 영어로 바꿨다 한글로 바꿨다 고생했었는데요, 이 방법을 미리 알았으면 조금 더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을 텐데 상당히 아쉽네요. 오늘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두 가지이며, 둘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동시자막, 한영 통합자막으로 보기 1


첫 번째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NflxMultiSubs입니다. 특별한 기능 없이, 정직하게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동시에 보여주는 군더더기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NflxMultiSubs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열리는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후 영상을 재생해보면 아래와 같이 한국어와 영어 자막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하단의 자막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Secondary Subtitles]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동시자막, 한영 통합자막으로 보기 2


두 번째 소개 할 확장 프로그램은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학습에 특화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영상 우측에 모든 대사의 목록이 나타나며, 학습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일부 기능은 유료입니다만, 학습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은 무료입니다.


대사 왼쪽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해당 대사가 나타나는 장면을 편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자막에 나타나는 단어를 클릭하면 사전적 의미와 발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를 누르면 대사 하나가 끝날 때마다 자동으로 일시중지 됩니다. 이 상태에서 [S] 또는 [↓] 입력하면 바로 이전의 대사가 반복됩니다. 구간반복처럼 이용하면 됩니다. ▼



그 밖에도 몇 가지 기능이 더 있는데요, 조금만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를 컨텐츠를 한영 통합자막과 함께 시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 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