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w hevc(h265) 팟플레이어 오류 해결 방법, 팟플레이어 구버전

by 봉잡스 2019. 12. 5.

"s/w hevc(h265) 디코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며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 오류는 최신 버전의 팟플레이어를 사용할 때 발생합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코덱 지원이 끊긴 것으로 보이네요. 해당 문제는 1) 구버전의 팟플레이어를 이용하거나 2) K-Lite 코덱을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K-Lite 코덱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s/w hevc(h265) 팟플레이어 오류 해결 K-Lite 코덱 설치


1. 아래이 링크를 클릭하여 K-Lite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열리는 페이지 Download 항목에 있는 [Mirror 1]을 클릭하여 코덱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4.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에 특별히 설정할 것은 없습니다. 바로바로 다음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Next] 클릭 ▼



[Next] 클릭 ▼



[Next] 클릭 ▼



[Next] 클릭 ▼



[Next] 클릭 ▼



[Install] 클릭 ▼





5. 설치 완료 후 오류가 발생하던 영상을 재생하여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해봅니다.



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코덱을 새로 설치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구버전 사용을 선호하는 분은 아래에 올려놓은 팟플레이어 구버전을 사용하세요. 가장 안정적이라고 알려진 1.7.16291 버전입니다. 32/64 비트 구분해서 다운로드 하세요.


32 비트 ▼



64 비트




지금까지 s/w hevc(h265) 재생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