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찾기, 확인 노트북 및 데스크탑

by 봉잡스 2021. 11. 11.

이번 포스팅에는 이전에 로그인했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오늘 소개할 방법은 한번이라도 접속했었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아주는 것입니다. 접속 기록이 없는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는 알 수 없습니다. 접속하지 않았던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행위는 해킹입니다. :)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찾기, 노트북/데스크탑

 

아래를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간단하게 접속했던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s

 

 

 

4.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이전에 접속했던 와이파이 목록 리스트가 뜹니다.

 

 

 

5. 이 중에서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와이파이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와이파이 이름을 확인했으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예를 들어 PAIK HOSIPTAL의 비밀번호를 찾고 싶다면, netsh wlan show profiles PAIK HOSPITAL key=clear라고 입력해주면 됩니다.

 

netsh wlan show profiles 와이파이 이름 key=clear

 

 

 

6.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뜨는 [보안 설정] 항목의 [키 콘텐츠]에서 잊어버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잊어버린 와이파이의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해당 포스팅은 접속하지 않았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방법은 아닙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참고 혹시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 중이라면,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도 한번 참고해보세요.

 

 [컴퓨터팁] - 아이피타임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1분 해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