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글자 크기 해상도와 배율 설정으로 조절해보자

by 봉잡스 2019. 12. 11.

이번 포스팅에는 배율 설정과 해상도 변경을 통해 윈도우10 글자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핵심만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직접 설정을 변경해보면 어떤 느낌인지 바로 감이 오실 거에요.


윈도우10 글자 크기 해상도와 배율 설정으로 조절


1.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디스플레이 설정 창 우측 메뉴에 있는 배율 및 레이아웃 카테고리의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항목과 [디스플레이 해상도] 항목을 변경하여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은 말 그대로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를 확대하는 것입니다. PC를 사용하면서 내가 보는 대부분의 것들을 더 크게 나타내는 옵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글씨 크기가 작게 느껴졌다면 배율을 높여보고, 크게 느껴진 경우라면 배율을 낮춰보면 됩니다. 직접 바꿔보면 어떤 옵션인지 바로 이해가 될 거에요. 꼭 권장 배율로 설정할 필요는 없고,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배율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 배율을 변경해도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에는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배율 100%와 150%의 차이입니다. 글자 크기는 물론, 작업 표시줄, 아이콘 등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보는 대부분의 것들의 크기가 다릅니다.


100% ▼



150% ▼





4. [디스플레이 해상도] 항목의 해상도를 높이면 글자 크기가 작아지고, 낮추면 글자 크기가 커집니다. 역시 직접 설정해보면서 알 맞는 것을 골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해상도 같은 경우 권장 항목 외의 것을 선택하면 화질이나 선명함이 떨어질 확률이 큽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 항목은 권장 옵션으로 두고 배율만 조정해서 사용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해상도 변경은 배율 설정이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의 글자 크기를 조절하고 싶을 때만 변경하세요.  



위 방법 외에 인터넷 글자 크기만 조절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글자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