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모니터 화면 밝기 조절 두 가지 방법

by 봉잡스 2020. 1. 15.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 환경에서 OSD를 이용하지 않고 모니터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에 있는 OSD 버튼을 이용하여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방법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방법은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세요.




윈도우10 모니터 화면 밝기 조절 1


1. [시작]-[설정]-[시스템]-[디스플레이 탭]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우측 메뉴의 밝기 및 색에 있는 [기본 제공 디스플레이의 밝기 변경]을 좌우로 움직이며 밝기를 조절합니다.




윈도우10 모니터 화면 밝기 조절 2


1.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인텔® 그래픽 설정], [NVIDIA 제어판], [Radeon 설정] 세 가지 중에 해당하는 항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해당하는 항목에 맞는 순서대로 진입하여 밝기를 변경합니다.


인텔® 그래픽 설정: [디스플레이]-[색 설정]-[밝기 조절]-[완료 후 적용]

NVIDIA 제어판: [디스플레이]-[바탕 화면 컬러 설정 조정]-[컬러 설정 방법을 NVIDIA 설정 사용으로 변경]-[밝기 조절]-[완료 후 적용]

Radeon 설정: [디스플레이]-[색상]-[밝기 조절]



지금까지 윈도우10 환경에서 모니터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