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네모 상자에 V 체크표시 하기

by 봉잡스 2020. 1. 31.

최근 지인의 부탁으로 엑셀 설문 양식을 만들었습니다. 양식을 만들다가 네모 안에 체크를 하는 체크박스를 사용했는데요, 관련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엑셀 체크박스 쉽게 만들기


일단 디폴트 설정에서는 체크박스를 넣는 메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옵션에서 [개발 도구]탭을 활성화해야만 삽입 도구가 나타나죠. 개발 도구 탭을 따로 숨겨 놓은 것은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여튼 엑셀에서 개발 도구를 활성화하고 엑셀 체크박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1. 엑셀을 열고,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려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에 있는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4. 우측 목록에서 [개발 도구]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5. 다시 문서로 돌아와 상단 메뉴를 확인해보면 [개발 도구]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6. 아래 메뉴에 있는 [삽입]을 클릭합니다.





7. 열리는 컨트롤 모음을 살펴보면 찾던 체크박스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식 컨트롤과 ActiveX 컨트롤 중 용도에 맞는 것을 골라 클릭합니다. VBA 코딩 등 특별한 기능을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양식 컨트롤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 





8. 마우스를 클릭하는 위치에 체크박스가 만들어집니다. 




지금까지 엑셀 문서에 체크박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방법을 알면 정말 별거 아닌 작업입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