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동영상 gif 변환 PC, 모바일 둘 다 가능해요

by 봉잡스 2020. 2. 4.

이번 포스팅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동영상 파일을 GIF(움짤)로 변환할 수 있는 EZFIG라는 페이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디테일한 설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사용이 매우 간단한 점을 고려하면 꽤나 쓸만합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해당 페이지는 업로드 영상이 100MB로 제한되며, 결과물 GIF 이미지의 최대 크기가 어느 정도 제한됩니다. 

동영상 gif 변환 하는 방법 EZGIF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EZGIF.COM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GIF로 변환할 동영상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GIF로 변환 가능한 동영상 파일 확장자는 MP4, WebM, AVI, MPEG, FLV, MOV, 3GP 등이며, 그 외 일부 형식도 지원됩니다.





3. 동영상 파일이 선택된 것을 확인한 다음, 아래에 있는 [Upload video!]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에 소요되는 시간은 동영상의 크기와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4.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동영상을 재생해볼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와 몇 가지 변환 옵션을 설정을 할 수 있는 도구들이 나타납니다. 검토해봐야 할 설정은 GIF 변환 구간, GIF 사이즈, 프레임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5. Start time과 End time 우측에 시간을 입력하여 동영상에서 GIF로 변환할 구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전체를 GIF로 변환하고 싶은 경우 처음 그대로 두면 됩니다. 우측에 있는 [Use current position]은 현재 미디어 플레이어에 나타나는 부분의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구간이 길수록 GIF의 용량이 커집니다.





6. Size 부분은 GIF의 해상도(크기)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클릭하여 원하는 크기를 선택합니다. 폭(가로)X높이(세로) 순입니다. 최대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Original(up to 800px)를 선택하면 됩니다. 크기가 클수록 GIF의 용량이 커집니다. 





7. 마지막으로 프레임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해당 수치가 높을수록 GIF의 움직임이 더 부드럽게 나타납니다. 각 프레임 수마다 만들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됩니다. 만들 수 있는 한도 내에서 가장 높은 프레임을 선택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8. 그 외 Method나 Optimize~ 등은 일반적인 변환 작업에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완료되었으면 아래에 있는 [Covert to GIF!]를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동영상의 크기 및 설정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38MB의 동영상 전체를 변환하는데 1분이 안쪽으로 소요되었습니다.





9. 변환이 완료되면 나타나는 이미지를 통해 결과물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디스크 모양의 [Save]를 선택하면 결과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0. 그 밖에도 Save 왼쪽에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 결과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자르기, 크기 조절, 회전, 최적화, 효과, 재생 속도 설정, 자막 넣기, 이미지 넣기, 구간 자르기, GIF 나누기, 프레임 상세 설정 순입니다. 모든 도구들의 사용 방법은 몇 번 주물러보면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직관적이니,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1. 테스트 삼아 GIF로 변환해본 동영상입니다. 만드는데 약 2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파일을 GIF로 변환할 수 있는 EZGIF를 소개하고 그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