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화면 스크린샷 저장, 저장위치 변경하기

by 봉잡스 2020. 2. 6.

이번 포스팅에는 모니터에 띄어진 화면 전체는 어떻게 찍을 수 있으며, 또 찍은 파일은 어디에 저장되는지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화면 전체가 아닌 부분적인 캡쳐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본문 하단에 링크해 놓은 다른 화면 캡쳐 방법을 참고하세요.

컴퓨터 화면 스크린샷 저장, 저장위치 변경하기


1. 전체 화면 스크린샷을 찍는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키+Print Screen] 입니다. 단축키 입력 즉시 별다른 알림이나 반응 없이 바로 스크린샷 폴더에 전체 화면 스크린샷이 저장됩니다. 





2.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폴더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경로 순서대로 진입하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 왼쪽 메뉴에 있는 [사진]을 클릭하면 보다 빠르게 스크린샷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C:\Users(사용자)\사용자 계정명\사진\스크린샷




스크린샷 저장 위치 변경하기


1. 스크린샷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스크린샷 속성 창에서 [위치]를 클릭합니다.





3. 현재 스크린샷 경로 밑에 있는 [이동]을 클릭합니다.





4. 스크린샷을 저장할 위치 또는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의 [폴더 선택]을 클릭합니다.





5. 저장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고 [확인] 또는 [적용]을 클릭합니다.





6. [확인] 또는 [적용]을 클릭하면 이전 위치의 모든 파일을 새 위치로 이동하겠냐는 메시지가 뜹니다. 기존 스크린샷 폴더 안의 내용을 모두 옮기고 싶은 경우 [예], 그렇지 않은 경우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7. 스크린샷을 하나 찍어 스크린샷 저장 위치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후 부터 찍는 스크린샷은 새로 지정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8. 다시 기존의 저장 위치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새로 정한 스크린샷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위치]-[기본값 복원] 순으로 진행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전체 화면 스크린샷을 찍는 법, 그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위치 그리고 저장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참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분적인 캡쳐 방법이 궁금한 분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