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는 엑셀에서 곱하기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기초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장황하게 설명할 것 없이 핵심만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직접 적용하는 동영상도 첨부했으니 방법을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으실 거예요.
엑셀 곱하기 함수 첫 번째 연산 기호 이용
= 곱하려는 셀 * 곱하려는 셀
첫 번째 방법은 연산 기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결과 값이 나타날 셀은 선택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를 입력합니다.
2. 곱하려는 첫 번째 셀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3. 곱하기 기호 *를 입력합니다.
4. 곱하려는 두 번째 셀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5. 엔터를 칩니다.
※참고 곱하려는 셀이 두 개 이상이면 *를 더 넣고 곱하려는 셀을 추가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결과가 정상적으로 나타나고, 수식 입력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되어 있으면 끝입니다. ▼
아래의 동영상을 함께 참고해보시면 매우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엑셀 곱하기 함수 두 번째 PRODUCT 함수 이용
=PRODUCT(곱하려는 셀, 곱하려는 셀)
두 번째 방법은 함수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보다 여러 셀이나 범위의 셀을 선택하여 곱할 때 유용합니다. 결과 값이 나타날 셀을 선택하고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PRODUCT( 을 입력합니다. PRODUCT를 입력하고 괄호 열어주는 것 잊지 마세요.
2. 곱하려는 두 개 이상의 셀 또는 범위를 선택합니다. 떨어져 있는 여러 셀을 선택할 때는 Ctrl을 이용합니다.
3. 모두 선택했으면 엔터를 칩니다.
결과가 정상적으로 나타나고, 수식 입력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되어 있으면 끝입니다. ▼
아래의 동영상을 함께 참고해보시면 매우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에 사용된 예제 엑셀 파일을 받아 직접 함수를 입력해보세요.
지금까지 엑셀에서 곱하기 함수, 수식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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