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PT 용량 줄이기, 파워포인트만 이용하여 간단하게

by 봉잡스 2020. 2. 25.

이번 포스팅에는 파워포인트의 자체 기능을 이용하여 PPT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용량 줄이기의 원리는 문서 내에 있는 이미지를 압축하는 것입니다.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가 클수록 효율적으로 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문서 내에 이미지가 없으면 전혀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PPT 용량 줄이기 1


1. 용량을 줄일 PPT 파일을 열어줍니다.





2. 문서 내에 있는 아무 이미지를 클릭하고 상단 메뉴에 있는 [서식]을 선택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지 않으면 서식 메뉴가 나타나지 않아요.





3. 서식 메뉴 하위 리본 메뉴에 있는 [그림 압축]을 선택합니다.





4. 그림 압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열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설정을 합니다.


-이 그림에만 적용 체크 해제, 잘려진 그림 영역 삭제는 체크 유지

-목적에 맞게 웹(150ppi), 전자메일(96ppi) 둘 중 선택, 수치가 작을수록 용량이 더 작아짐





5.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으면 압축이 적용됩니다. 문서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용량을 비교해보면 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2.7MB의 파일을 150ppi, 96ppi로 압축한 후의 용량을 비교한 것입니다.




PPT 용량 줄이기 2


이미지 선택이 어려운 상황에서 사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1. [파일]-[옵션]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왼쪽 메뉴에 있는 [고급]을 선택합니다.





3. 우측에서 [이미지 크기 및 품질] 메뉴를 찾습니다.





4. 기본 대상 출력 설정에서 150ppi, 또는 96ppi를 선택합니다. 수치가 작을수록 용량이 더 많이 줄어듭니다.





5.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적용한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용량이 줄어들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파일]-[옵션]-[고급]-[이미지 크기 및 품질]의 [편집 데이터 취소]에 체크하면 용량을 조금이나마 더 줄일 수 있습니다. [편집 데이터 취소]는 편집된 이미지를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는데 사용되는 데이터를 삭제하는 옵션입니다.



지금까지 세 가지 PPT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더 효율적인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