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림판 사진 자르기, pixlr로 이미지 자르기

by 봉잡스 2020. 2. 26.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의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 그리고 무료 온라인 이미지 편집 페이지인 pixlr를 이용하여 사진을 자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비율이나 크기 조절이 필요 없는 작업이라면 그림판으로 충분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pixlr 이용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그림판 사진 자르기


1. 편집할 이미지를 그림판으로 열어줍니다.





2. 좌측 상단 메뉴에서 점선으로 된 선택 박스를 선택합니다.





3. 선택 박스를 이용하여 이미지에서 자르고 남기고 싶은 범위을 선택합니다.





4. 범위를 선택하고 상단 메뉴를 보면 [자르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5. 클릭 즉시 선택한 범위 외의 모든 부분이 잘립니다. 





6. 결과물을 저장하고 작업을 완료합니다.



pixlr x로 이미지 자르기


그림판을 이용한 사진 자르기 방법은 정확한 크기나 비율을 조절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온라인 이미지 편집 페이지 pixlr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pixlr x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왼쪽에 있는 [OPEN IMAGE]를 클릭하여 편집할 이미지를 열어줍니다.





3. 이미지가 열리면 왼쪽 메뉴 위에서 세 번째에 있는 자르기 도구를 선택합니다. 





4. 이미지 테두리에 생긴 박스의 크기를 조절하여 자르고 남길 범위를 선택합니다.





5. 왼쪽 상단에 있는 Width(넓이, 가로)와 Height(높이, 세로)의 수치를 조절하여 이미지를 정확한 크기로 자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숫자의 단위는 픽셀입니다.





6. 왼쪽 메뉴에 있는 [Select aspect]를 활성화하면 비율을 설정하여 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7. 자를 범위 선택을 완료했으면 엔터를 치거나 왼쪽 메뉴에 있는 APPLY를 선택하여 자르기를 실행합니다.




8. 사진 자르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하단에 있는 [SAVE]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저장합니다.





9. SAVE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DOWNLOAD]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합니다. 가능하면 Quality는 100%로 해주는 것이 좋고, 필요한 경우 파일 형식(File type)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한 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그림판과 온라인 이미지 편집 페이지인 pixlr를 이용하여 사진을 자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