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그림판 다운로드 및 위치

by 봉잡스 2020. 2. 26.

그림판은 윈도우10 기본 보조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그림판 실행 아이콘의 기본 위치와 그림판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경우의 대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제 PC에 있는 그림판 실행 파일도 올려두었으니 필요한 분들 받아가세요. 




윈도우10 그림판 기본 위치


별다른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라면 아래의 위치에서 그림판 실행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Windows 보조프로그램] 목록에 그림판이 있습니다. ▼



[시작]이나 [검색 상자]를 클릭한 다음, [그림판]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그림판이 나타납니다. ▼




그림판 실행 파일 위치


위에서 설명한 위치에 그림판 실행 아이콘이 없거나 클릭해도 실행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그림판 실행 파일이 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를 엽니다.




2.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C:\Windows\System32




3. mspaint.exe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있으면 더블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경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거나, 기존의 실행 아이콘과 제대로 연결해줍니다.




5. 위 경로에 mspaint.exe가 없다면 그림판을 새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그림판 다운로드


1. 아래에 올려둔 mspaint.exe를 다운로드합니다. 윈도우10 순정 그림판 실행 파일입니다. 제 PC에 있는 것을 올린 것이니 안심하고 다운로드하셔도 됩니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복사 또는 이동해주세요.


C:\Windows\System32




3.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그림판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그림판 위치 그리고 그림판이 없을 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