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흑백사진 만들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by 봉잡스 2020. 2. 26.

이번 포스팅에는 무료 온라인 편집 툴인 pixlr x를 이용하여 이미지나 사진을 흑백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고 원터치로 편집할 수 있어 사용하기 매우 간단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나, 화면 넓이가 어느 정도 확보되어야 합니다.



흑백사진 만들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히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pixlr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2. 왼쪽에 있는 [OPEN IMAGE]를 클릭하여 흑백사진으로 만들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3. 이미지가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조정(태양 모양)] 도구를 선택합니다.





4. [Black&white]를 클릭하여 활성화합니다.





5. Black&white 활성화 즉시 사진이 흑백으로 바뀝니다. 엔터를 치거나 APPLY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6. 하단에 있는 [SAVE]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저장합니다.





7. [DOWNLOAD]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합니다. 가능하면 Quality는 100%로 설정해주세요.




필터로 흑백 효과 넣기


필터를 이용하면 조금 색다른 흑백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흑백사진이 싫으면 필터를 이용해보세요.


1. 흑백사진으로 만들 이미지를 열고 왼쪽에서 [효과] 도구를 선택합니다. 조정 밑에 밑에 있는 아이콘입니다.





2. 열리는 효과 목록에서 [TOO-OLD]를 선택합니다.





3. 여러 효과 목록에서 직접 적용해보면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봅니다. 결정했으면 엔터를 치거나 APPLY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4. 마찬가지로 [SAVE]-[DOWNLOAD] 순으로 클릭하여 결과물을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무료 온라인 편집 페이지를 이용하여 이미지나 사진을 흑백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유용한 팁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